5학년 3반

가족으로 하나되어 최고가 되자!

서로를 믿고!

하나로 똘똘 뭉쳐!

최고를 꿈꾼다.

행복으로 웃음짓고 가족같은 우리 반
  • 선생님 : 최재협
  • 학생수 : 남 14명 / 여 11명

찬성합니다

이름 이용 등록일 16.11.07 조회수 29
저는 신라를 지켜야한다에 찬성합니다 왜냐하면 신라는 천년문화를 자랑하기잇는나라인데.

신라의 주요 문화재.

1.불국사.

→불국사는 신라인이 그린 불국(佛國), 이상적피안세계를 옮겨 놓은 것이다. 불국을 향한 신라인의 염원은 3가지 양상으로 나타난다. 하나는 《법화경》에 근거한 석가모니불의 사바세계이고, 다른 하나는 《무량수경(無量壽經)》에 근거한 아미타불극락세계이며, 또 다른 하나는 《화엄경》에 근거한 비로자나불연화장세계(蓮華藏世界)이다.

2. 선덕대왕신종

→국보 제29호

신라 상원사동종(8세기 초제작)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종.

높이 333cm, 지름 227cm, 무게 18.9t인 에밀레종은 742년 신라 경덕왕이 부왕인 성덕대왕을 기리기 위해 만들기 시작해 771년(혜공왕 7년)에 완성됐다.

3. 석굴암

국보 24호이자 1995년 12월 불국사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공동 등록된 석굴암은 대한불교 조계종 교구본사인 불국사(佛國寺)의 암자이다. 정식 문화재 명칭은 석굴암석굴이다.

석굴암은 신라시대 경덕왕이 세상을 떠난 역대 김씨왕 선조들의 왕생을 기원하기 위해 당시 신라의 시중(재상)이었던 김대성에게 창건토록 한 것이 기원이다. 서기 751년 신라 경덕왕 때 창건하기 시작하여 혜공왕 10년(774)에 완공하였다.

4. 북한산 진흥왕 순수비.

→신라 진흥왕이 영토를 확장한 뒤 척경(拓境)과 순행(巡行)을 기념하기 위하여 세운 4개의 비석

5. 황룡사지.

→ 사적 제6호로 지정되어 있는 황룡사지는 경북 경주시 구황동에 있다. 분황사와 잇닿아 있어 대개 분황사 여행과 연계해 가게 되는데, 분황사에서 길이 잘 나 있다. 현재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큰 터에 황룡사 대신 건물과 탑이 있었던 주춧돌만 남아 있는데, 그 흔적만으로도 신라시대 최고의 사찰이라는 황룡사의 엄청난 규모를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출처:지식in

이렇게 많은문화가 잇는데 그문화가 없어지면 안되기때문에저는지켜야한다고 생각한다

이전글 반대(신라를 지키지 않아도 된다!)
다음글 토론 주제: 신라를 끝까지 지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