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2014 학교교육과정평가(교사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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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14.12.08~14.12.24 |
내용 | 교사용입니다. |
참여인원 | 35명 |
1. 학교교육과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선출하는 것과 관련된 조항이 문서로 규정되어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5명: 71.4%)
● 그렇다.
(10명: 28.6%)
● 그저 그렇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 교육과정위원회는 교육과정편성‧운영에 학생, 교사, 학부모 의견을 수렴‧반영합니까?
● 매우 그렇다.
(20명: 57.1%)
● 그렇다.
(12명: 34.3%)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 교육과정위원회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의결사항을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반영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1명: 60%)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1명: 2.9%)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4. 학교교육목표가 교직원,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20명: 57.1%)
● 그렇다.
(11명: 31.4%)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5. 학교교육목표와 학교교육과정 운영 계획이 일치하고 학교교육목표의 실현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9명: 54.3%)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6. 학교교육목표를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이해시키기 위한 노력은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7명: 48.6%)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7. 학교교육과정 평가의 결과를 교직원에게 잘 알리고, 평가 결과를 학교교육과정 개선에 적극 반영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2명: 34.3%)
● 그저 그렇다.
(5명: 14.3%)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8. 선생님께서는 학교교육과정의 내용을 충분히 알고, 학급 경영 및 직무수행에 학교교육과정을 자주 활용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9명: 54.3%)
● 그렇다.
(11명: 31.4%)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9. 학교교육과정 평가 계획이 구체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21명: 60%)
● 그렇다.
(11명: 31.4%)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0. 학교교육과정의 편제 계획대로 실제 수업시간이 잘 운영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0명: 57.1%)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1. 교원연수 계획에 교직원의 의사가 반영‧수립되며, 교직원은 교내외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0명: 28.6%)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3명: 8.6%)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2. 관리자에 의한 교내장학활동 및 동료 간 상호장학활동은 실질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1명: 60%)
● 그렇다.
(9명: 25.7%)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3. 교사들의 수업연구 활동, 수업공개, 참관활동, 결과에 대한 협의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1명: 60%)
● 그렇다.
(10명: 28.6%)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2명: 5.7%)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4. 선생님께서는 학교교육과정에 계획된 교육활동을 빠짐없이 실시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7명: 48.6%)
● 그렇다.
(15명: 42.9%)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5. 교수‧학습자료 및 학습준비물에 대한 확충계획이 적절하게 수립되어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9명: 54.3%)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6. 학생학력평가에 대한 학교계획이 적절하게 수립되어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1명: 60%)
● 그렇다.
(12명: 34.3%)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7. 교육과정 통합 계획 및 학생의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교육계획이 적절하게 수립되어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0명: 57.1%)
● 그렇다.
(9명: 25.7%)
● 그저 그렇다.
(6명: 17.1%)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18. 선생님께서는 수업에서 학교‧학년교육과정을 자주 활용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2.9%)
19. 선생님께서는 수업에서 계획과 실제가 어느 정도 일치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2명: 34.3%)
● 그저 그렇다.
(5명: 14.3%)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0. 선생님은 교과학습내용을 학생수준에 맞게 재구성하여 지도하고 계십니까?
● 매우 그렇다.
(20명: 57.1%)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1명: 2.9%)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1. 학교에 비치된 교수‧학습 자료는 수업을 위하여 충분하며, 비치된 자료를 자주 활용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1명: 31.4%)
● 그저 그렇다.
(6명: 17.1%)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2. 선생님께서는 교과의 특성에 알맞은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하고 계십니까?
● 매우 그렇다.
(17명: 48.6%)
● 그렇다.
(16명: 45.7%)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3. 선생님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함양을 위하여 노력하고 계십니까?
● 매우 그렇다.
(20명: 57.1%)
● 그렇다.
(12명: 34.3%)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4. 선생님께서는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수업을 실천하고 계십니까?
● 매우 그렇다.
(16명: 45.7%)
● 그렇다.
(16명: 45.7%)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5. 선생님께서는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십니까?
● 매우 그렇다.
(17명: 48.6%)
● 그렇다.
(15명: 42.9%)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6. 선생님께서는 교과 평가 시 다양한 평가 방법들을 사용하고 그 결과를 활용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9명: 54.3%)
● 그렇다.
(12명: 34.3%)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7.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의 교과별 성취수준에 대하여 만족하고 계십니까?
● 매우 그렇다.
(19명: 54.3%)
● 그렇다.
(14명: 40%)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8. 우리 학교의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계획은 학교의 특성을 살려 적절하게 수립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2명: 34.3%)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29. 우리 학교는 창의적체험활동 성취수준의 평가내용과 방법이
적절합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1명: 31.4%)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2명: 5.7%)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0. 선생님께서는 창의적체험활동을 계획대로 충실하게 운영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2.9%)
31. 방과후 학교 교육활동 계획 수립 시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가 적절하게 반영되었으며, 학교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까?
● 매우 그렇다.
(19명: 54.3%)
● 그렇다.
(14명: 40%)
● 그저 그렇다.
(1명: 2.9%)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2. 방과후 학교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의 소질과 능력이 신장되었다고 생각합니까?
● 매욱 그렇다.
(21명: 60%)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3. 학교교육과정에 학교예산이 적절히 편성되어 집행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6명: 45.7%)
● 그렇다.
(14명: 40%)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4. 학교장은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하여 업무 담당자에게
자율성과 책무성을 부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 매우 그렇다.
(17명: 48.6%)
● 그렇다.
(16명: 45.7%)
● 그저 그렇다.
(1명: 2.9%)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5. 학교장은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의사 결정에 있어서 민주적인 절차를 중요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 매우 그렇다.
(17명: 48.6%)
● 그렇다.
(10명: 28.6%)
● 그저 그렇다.
(7명: 2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6. 학교장은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하여 결단력과 추진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 매우 그렇다.
(20명: 57.1%)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7.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하여 학교 경영(인사, 사무분장, 교원의 계발, 사무의 간소화 등) 및 재정적인 지원에 대해 만족합니까?
● 매우 그렇다.
(15명: 42.9%)
● 그렇다.
(17명: 48.6%)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2.9%)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8.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하여 학교 지원체제를 개선한 정도에 대해 만족합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6명: 45.7%)
● 그저 그렇다.
(1명: 2.9%)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39. 학교특색 교육활동을 위한 학교계획이 적절하게 수립되어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6명: 45.7%)
● 그저 그렇다.
(1명: 2.9%)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40. 학교교육과정 편성 시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한 학교 계획이 적절하게 수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1명: 60%)
● 그렇다.
(14명: 40%)
● 그저 그렇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41. 인성교육을 위한 학교 계획이 적절하게 수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1명: 60%)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1명: 2.9%)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42. 지식정보화 교육을 위한 학교 계획이 적절하게 수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3명: 37.1%)
● 그저 그렇다.
(4명: 11.4%)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43. 과학교육을 위한 학교 계획이 적절하게 수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5명: 42.9%)
● 그렇다.
(14명: 40%)
● 그저 그렇다.
(6명: 17.1%)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44. 영어교육에 대한 학교 계획이 체계적으로 수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7명: 48.6%)
● 그렇다.
(16명: 45.7%)
● 그저 그렇다.
(2명: 5.7%)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45.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계획이 학교의 여건에 맞게 수립되어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18명: 51.4%)
● 그렇다.
(16명: 45.7%)
● 그저 그렇다.
(1명: 2.9%)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
46. 학교에서 실시하는 독서교육이 학생들의 독서력 신장에 기여하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20명: 57.1%)
● 그렇다.
(12명: 34.3%)
● 그저 그렇다.
(3명: 8.6%)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