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운영 및 출석인정 기준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내용을 읽어보시고 학생들이 원격수업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붙임 화일을 참고해주세요.
1. 실시기간: 온라인개학일(4~6학년 4월16일, 1~3학년 4월20일) ~ 등교수업 개시 전까지 2. 실시대상: 전교생 3. 실시시간: 정규교육과정 수업시간과 동일(09:00 ~ 학년별 수업종료 시각) 4. 학년별 원격수업운영 방법 구 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운영형태 | 콘텐츠 활용 수업, 과제형 수업 | Ebs시청+e-학습터+바로학교 | e-학습터 | 출석인정 | 매일 e-학습터 출석 확인, 학급별 해당 진도율 확인, 과제 수행 정도를 종합하여 담임, 교과 담당교사가 인정 등교 후 학습꾸러미 등을 종합하여 담임교사가 인정(1학년 해당) | 피드백 | 담임교사가 학생 또는 학부모와 수시로 피드백 | · e-학습터 게시판 질문방 댓글 및 과제물 탑재 활용한 피드백 · SNS 활용한 과제수행확인 및 피드백 | 온라인 학습계획안내 | 원격수업 실시 전 주 금요일까지 학급홈페이지, e-학습터에 탑재 | 학생평가 | 등교 출석 후, 원격수업 시 내용에 대한 수행과정과 결과를 관찰, 확인하여 이를 토대로 평가 | 학생건강 안전관리 | 매일 학부모가 학생 건강 안전 상태 확인 → 매일 담임교사 확인 | 원격수업 대체학습 지원 방안 | ◾ 학교 학교컴퓨터실 개방 및 컴퓨터실에서 원격 수업 참여 후 하교-> 희망자는 담임교사에게 문의 ◾ 해당 학생을 위한 온라인교육활동계획 안내 및 학습자료 가정으로 전달 후 피드백 실시 ◾ Ebs 생방송 라이브 특강을 활용한 학습 및 대체학습 보호자 확인서 제출 |
5. 원격수업 출석인정 및 확인방법 •(실시간 확인) e-학습터, 문자메시지, 유선통화 등을 활용한 실시간 확인 •(사후 확인) 학습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비대면으로 제출받아 확인 -학습 결과 보고서(컴퓨터 고장 및 인터넷 접속 불가 등으로 단기간(1~2일 정도) 학습이 곤란 하여 담임이 인정한 경우에 해당) -원격수업 대체학습 보호자 확인서(계속적으로 학습 불가능한 상황 시 해당) |
출석확인 유형 | 인터넷 접속을 통한 확인 | 기타(대체 확인) | e학습터 접속 | 바로학교 학습관리시스템 | 학급홈페이지 댓글 | 학습내용을 정리한 증빙자료 | 출석으로 인정 | 접속함 | 기록됨 | 글을 남김 | 증빙자료 제출 | 확인(인정) 기간 | 당일 | 1주일(7일)이내 |
6. 기타 안내 -학습결과보고서 및 원격수업 대체학습 보호자 확인서는 붙임 화일을 활용해주세요. -원격수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담임선생님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