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학년도 교과용 검정(인정)도서 선정 기준표
작성자 서윤희 등록일 18.10.04 조회수 71

교과용 검정(인정)도서 선정을 위한 교과협의회 결과 다음과 같이 2019학년도 교과용 검정(인정)도서 선정 기준표를 마련하였습니다.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평가 기준

출 판 사

평 가 내 용

항목 점수

1

2

3

4

5

6

7

8

 

 

 

 

 

 

 

 

교육 과정

국가 교육과정의 과목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고 있는가?

20

 

 

 

 

 

 

 

 

국가 교육과정의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가?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학습 내용이 주어진 전체 수업 시수에 적절한가?

학습내용

선정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개념을 다루고 있는가?

15

 

 

 

 

 

 

 

 

개념 및 이론이 정확하고 검증된 자료에 근거하고 있는가?

출처가 명확하고 정확한 도표, 그림, 사진, 지도 등을 사용하고 있는가?

학습내용

조직

목차(대단원, 중단원, 소단원)의 배열 순서가 논리적으로 정렬되었는가?

15

 

 

 

 

 

 

 

 

단원 간 내용의 단순 중복이나 비약이 없는가?

학년간, 학교급간의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고 있는가?

교수학습

활동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 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15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학습 내용에 적절한 소프트웨어, 교육 매체 등의 구현 및 활용이 편리한가?

학습평가

다양한 평가 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15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표기 및 외형

체제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20

 

 

 

 

 

 

 

 

전문 용어, 도량형 표기법 등이 현재 규정에 일치하는가?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종이의 질 및 제본 상태는 양호한가?

합 계

100

 

 

 

 

 

 

 

 

순 위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이전글 (10월 8일) 재량휴업일 안내
다음글 제5회 음성군 평생학습 대축제(리플릿, 체험부스, 학습발표, 전시부스) 안내